흔히 도메인 하면 홈페이지의 주소 url을 말합니다.
저도 티스토리의 계정으로 저의 블로그가 탄생한 것이죠.
티스토리를 가입을 할때 정하는 도메인은 블로그를 운영 중에도 변경이 가능 합니다.
첨에는 시작을 하던 취지와 운영도중 안맞다 라고 생각 할때 주로 변경을 시도하죠.
이번에 저도 첨에 "아담과 피지"로 하려 했는데
저걸 도메인으로 고치려면 "adamandfiji.tistory.com" 이 됩니다. 넘 길죠?
그래서 짧은 주소를 서비스 하는 곳들이 있는데 포워딩이라는 방법을 쓰죠.
실제 주소위에 다른 주소를 입히는 것입니다.
ex) http://adamandfiji.tistory.com -> http://adamandfiji.wo.to 이렇게요
원래 http://adamandfiji.tistory.com 이 주소는 살아 있는게 되고
http://adamandfiji.wo.to 라는 서브 도메인이 하나더 생기는 것이지요.
그런데 주소는 짧아저서 좋으나 만약에 에드센스나 부가 서비스를 붙일땐
정식 주소로써 인정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꼭 유료화된 도메인을 구입해야 합니다.
오늘 제가 도메인 저사용 국가들을 위한 대표 도메인을 취득한게 2개 있습니다.
도메인.tk 와 도메인.cf 입니다. 이모두다 국가를 대표하는 국가 상징 도메인입니다.
한국은 kr 이죠. 년이용료 22000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의 두 도메인은 일단 1년은 무료 사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해보진 않았으나 구글의 애드센스 등록이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하지만 1년 사용으로 제약을 걸었으므로 1년뒤엔 그 도메인을 1년 사용료를 내고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어째거나 제 생각엔 애드센스를 돌려 수익을 내고자 한다면 적어도 도메인 등록은 해야 하지 않을까요?
여튼 도메인 2개는 추가 되었습니다.
http://adaminfiji.tk
http://adaminfiji.cf
1일 1000명의 방문객이 생기면 그땐 정식 도메인도 달고 애드센스도 달고 할겁니다.
더 열심히 운영 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