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지인이나 자주가는 인터넷 카페에서도 피지의 이민 생활에 대한 궁금증들을
많이들 질문을 하십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나마 제가 알고 있는 한도내에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이민을 온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비자 연장신청을 해야 합니다.
저의 누님은 시민권 신청을 한 상태이며 아직 몇 년은 걸릴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그런 행정처리 능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곳이라 그런 꺼리가 있다면 일찍 서둘러야합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려야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우리나라처럼 행정시스템에 컴플레인(complaint)
해봐야 "쏘리" 한마디면 끝이라... 한국이 정말 이런건 세계최고라고 막 자부심까지 생깁니다. ㅎㅎ
출국 · 입국은 생각보다는 간단 합니다.
어디라도 비슷 하겠지만 성수기 · 비수기 항공료는 약간씩 다를 수 있고
왕복티켓과 편도티켓의 가격차이는 생각보다 크게 나지 않습니다.
왕복 기준으로 볼때가 가장 비쌀때는 130만원대 이고
가장 저렴할때는 90만원대 전후반 입니다.
홍콩을 경유해서 가는 라인도 있고
인천공항에서 난디국제공항으로 논스톱 운행하는 대한항공이 있습니다. 1주일에 3번
● 출국(인천→난디) 일, 화, 목 19:20 08:20 + 1일 약 10시간
● 귀국(난디→인천) 월, 수, 금 09:55 16:40 약 10시간
◎ 인천 국제공항으로부터 피지의 난디공항 까지는 약 10시간의 비행시간이 소요됩니다.
장시간의 비행이기 때문에 굉장히 피곤할 수 있으므로 탑승 시 편안한 복장으로 탑승을 권합니다.
◎ 입국신고서 : 피지에 도착 전 기내에서 승무원들이 입국신고서를 나누어 주며, 이 때 잘 모르시겠다 싶으면 승무원 언니 보고 물어보면 자세히 알려 줍니다. 아! 뒷면에 뭘 가지고 왔는지 체크하는 곳이 있습니다. 모르고 안하시면 입국심사 하는데서 작성 다시
하라고 하니 잘 보시고 꼼꼼히 작성하세요.
◎ 비행기에서 내려 사람들이 가는 곳으로 따라가 IMMIGRATION으로 표시된 창구에서 입국심사가 진행되며 자신의 차례가 오면
여권, 항공권, 입국신고서를 제출합니다.
◎ 입국심사대를 통과한 후 1층에서 본인의 짐을 찾고 세관신고대로 나갑니다.
◎ 세관 검색대에서 여권과 입국신고서를 보여주며 통과를 합니다.
비행기 도착과 함께 짐들고 나오는데 걸리는 시간은 별일(특별히 검색이 깐깐할때)없으면 20-30분정도 입니다.
피지에는 학교들이 참 많습니다. 영어권 교육을 시키지요.
주로 교과과정이나 교재는 가까운 호주의 시스템을 많이 받아 드린 선진 교육 형태며
유해환경이 자연스레 차단된 부분이 많은 문화라 한국의 학생들이 유학을 많이 오고 있습니다.
혼자 보내기가 마음에 걸려 부모님을 동반한 유학생들도 좀 됩니다.
이민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자는 준비하고 있어야 되겠지요?
대충의 서비스 금액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비자 서비스 및 비용
- 비자 서비스는 비자 승인 및 스템프를 받아 주는데 까지의 서비스입니다.
- 모든 서류의 준비는 안내 시 한국에서 직접 준비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금액은 아는 지인에게 부탁을 드린다해도 저정도 계산은 하고 계셔야합니다.
◎ 비자 신청비 : 학생비자(1인) 22만원, 부모비자(1인) 43만원
◎ 비자 수속비 : 학생(1인) 40만원, 부모(1인) 50만원
◎ 비자 연장 수속비 : 학생(1인) 20만원, 부모(1인) 3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