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media/Computer Tech

ASUS 노트북에 윈도우10 쓰시면 요 두놈은 제거 하세요. asus system analysis, msmpeng.exe

레노버 노트북을 쓸때는 이런 문제는 없었는데 잔잔한 문제들이 사용에 어려움을 발생시킨다. 대부분 모르고 쓰는 것일까 알면서도 호소를 못하는 것일까?
워낙에 시스템이 빠르다보니 그냥 그러려니 하는 것일까?
삼성에서 핸드폰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강제로 시스템 저하를 시키는 짓을 하고는 해당 모델은 시원하게 말아먹는 일이 기억이 난다.
이것도 비슷한 맥락인데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메모리 확보를 미리해두는 바람에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cpu 점유율이 30-40% 먹고 들어가 가고 인터넷 창 3-4개 동시에 열었다고 메모리가 모자란다고  먹통이된다.
해결하고 보니깐 하나는 MS가 하는 짓이고 또하나는 ASUS가 하는 짓이었다.
참나!! 하드웨어랑 소프트웨어랑 쌍으로 주인인 나를 엿먹인 것이다.

이놈은(asus system analysis) ASUS에서 설치하게 만들어 돌아가는 녀석인데 메모리의 절반을 무조건 점유한다.

나머지 한넘(msmpeng.exe)는 MS에서 윈도우 디펜더 안에 숨겨둔 녀석이다. 이놈도 램이랑 CPU 모두 30-40%씩 묶어둔다.

새로산 컴퓨터에 프로그램도 별로 설치하지도 않았는데 램이 부족해서 인터넷에서 나가리 되고 시스템이 멈춰버리다니 이 무슨 거지 같은 일이래?

아니 뭣땜에 만들어둔 기능이고 멈추고 끄는거에 대한 안내가 하나도 안나와 있는 저의가 뭐야?

인터넷에 보면 같은 호소들이 많이 올라와 있던데. 이것들 소비자들의 목소리는 아에 안듣는거야?

안티웨어가 저런게 안티웨어지 뭐가 안티웨어래 불법은 아니라고?

만약 저 두프로그램이 필수고 꼭 필요했다면 아마도 내 노트북은 서버려야 정상일텐데
문제는 아무렇지도 않게 너무 쌩쌩하게 잘돌아간다는 말이다.

고로 저 두 프로그램은 비활성화 하거나 지우는게 내컴퓨터를 100% 사용하는데 꼭 필요한 조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