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K-Drama English Subtitles

학교 (2017) - School 2017 English Subtitle

학교 (2017) 

김세정, 김정현, 장동윤, 한선화, 한주완 外




KBS 학교 시리즈의 일곱 번째 작품이며, 2017년 7월 17일에 첫방송되었다. 


비록 시청률은 전작보다 못했지만, 바로 전작과 달리 학생들이 겪고 있는 고민들에 대해서 진지하게 다루려 노력했고, 그 점에 있어서 호평하는 시청자들도 있다. 


하지만 역시 시청률이 안나온 게 가장 아쉽다. 시기상으로도 여름방학 때 방영이 시작되면서 바로 전작보다도 학생층들을 끌어모으기에 좋은 시기에 시작했다. 하지만, 1,2화때 엄청난 혹평을 받으면서 고정 시청자들을 만들지 못했고, 결국 평균 4%대의 초라한 시청률로 마감했다. 


다만 완전히 흥행에서 실패했다고 볼 수는 없는게 시청률 외에 다른 지표에서는 화제성이 좋았다. 또한 그동안 인지도가 떨어졌던 신인배우인 김정현과 장동윤 등을 발굴했다는 것이 성과다. 여주인공 역할을 맡은 김세정 역시 첫화에서 연기가 어색하다는 평가가 많았으나,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자연스러워져 많은 호평을 받았다. 


작품성 역시 같이 학교의 문제점을 다뤘던 학교 2013보다 훨씬 떨어졌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배우들이 사실상 극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학교 2013이 명작이어서 비교를 하기가 미안하지만, 같이 학교의 문제점을 다뤘다는 점에서 비교해보면 작품성에서 넘사벽의 차이를 보였다. 학교 2013은 작품성, 재미, 시청률 그리고 거의 사실에 가까울 정도의 현실반영이라는 네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면서 종영된 지 4년이 되는 시점에서도 여전히 명작이라고 칭송받고 있다. 결국 이번에도 학교 2013가 구관이 명관이라는 재평가를 받게되었다.



토렌트 파일을 못찾아 못보시는 분들 때문에 제가 받아서 올려드립니다. 토렌트 파일에 관한 질문은 일체 받지 않겠습니다.


450P, 720P, 1080P 등 자신이 받은 파일의 해상도를 확인 하시고 압축을 푸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막파일>


   



 <토렌트파일 360P>


   


 <토렌트파일 720P>